지역사회조직

 

[ 꿈이 필요한 아이들, 기적이 필요한 산타 ]

 

모든 아이들이 꿈꾸는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면 좋겠지만 사회적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크리스마스의 꿈을 꾸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텔레비전에선 크리스마스 날 신비한 산타할아버지가 집에 찾아와 소망했던 선물을 전달해주곤 합니다.

아이들은 매년 그 행복한 순간을 꿈꾸며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립니다.

그런 아이들을 바라보며 그 꿈을 이루어주고 싶은 산타가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힘든 아이들을 돕고 싶은 산타, 다문화 가정으로 문화적 차이로 갈등을 겪는 아이들을 돕고 싶은 산타 등 산타들은 자원봉사자입니다.

순수하고 해맑은 아이들에게 꿈을 선물하고 싶은 산타들은 아이들을 만날 기적의 순간이 필요했습니다.

이렇게 꿈과 기적이 필요한 우리 마을을 위해, 마을행사 2018년 산타프로젝트 “Merry Christmas~!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집에도 온대요!”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산타 단체사진 (3).jpg

 

 

그 꿈과 기적을 위해 열심히 뛰었습니다.

 

“Merry Christmas~!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집에도 온대요!”프로젝트를 준비하는 담당자들은 31명의 아이들에게 줄 선물을 위한 모금함을 개설하였습니다.

목표 모금액 80만원을 달성하기 위해 마을 후원자분들과 온라인 후원자분들의 문을 열심히 두드렸습니다.

그 노력의 결실로 후원자분들의 마음이 모여 모금함이 가득 차게 되었습니다.

그 후원금으로 따뜻한 정성이 담긴 선물이 한가득 채워진 산타보따리를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2차_회의 (2).jpg

 

 

 

드디어 찾아온 아이들과 산타가 행복한 크리스마스의 기적!

 

1224! 마을행사를 응원해주신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산타봉사자들과 담당자들은 진행을 위해 박차를 가했습니다.

행사 당일 산타봉사자는 해가 떠오름과 동시에 아이들에게 진짜 산타가 되기 위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전문 산타봉사자에게 직접 노하우를 교육받고 역할을 전달받아 진짜 산타로 변신했습니다.

또한 담당자들은 루돌프가 되어 아이들의 멋진 선물과 크리스마스 카드를 산타공장에서 준비했습니다.

밤이 되어서야 산타 썰매의 종소리는 아이들의 집으로 향했습니다.

준비 (4).jpg

 

 

 

끊이지 않는 아이들의 웃음소리

 

"메리 크리스마스! 호호호 산타할아버지가 왔어요!" 처음 산타할아버지를 본 아이들은 너무나 행복한 모습이었습니다.

"진짜 산타할아버지예요?", "왜 이제야 왔어요. 할아버지 제가 보낸 편지 읽고 오셨어요?" 질문을 하는 아이, 춤과 노래로 산타할아버지를 환영해주는 아이,

산타할아버지를 보고 감동해서 우는 아이 등 아이들은 신나고 행복한 순간을 아이들만의 방식으로 표현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착한 일을 많이 한 어린이에게 주는 선물이에요!" 아이들에겐 꿈과 같았던 산타할아버지가 직접 선물을 주는 순간은 모두가 행복하게 웃는 순간이었고

멋진 선물과 평생 동안 잊지 못할 추억들을 선물 받는 순간이었습니다.

활동 (44).jpg

 

 

뜨거웠던 준비과정을 함께 응원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Merry Christmas~!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집에도 온대요!"행사는 중랑구 면목본동의 아이들에게 크리스마스의 꿈을 이루어주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110일 동안 3개의 기관이 참여해 총 15명의 진행 인력이 투입되어 기획하고 준비했습니다.

그 과정에 응원해주신 여러분께서 함께하여 힘을 주셨고 더욱 풍성한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에겐 꿈을, 산타들에겐 기적을 선물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1. [마을행사] 2018년 산타프로젝트 “Merry Christmas~!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 집에도 온대요!”(면목본동)

    [ 꿈이 필요한 아이들, 기적이 필요한 산타 ] 모든 아이들이 꿈꾸는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면 좋겠지만 사회적•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크리스마스의 꿈을 꾸지 못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텔레비전에선 크리스마스 날 신비한 산타할아버지가 집에 찾...
    Date2018.12.31 By홈페이지관리자 Views164
    Read More
  2. [마을행사]서울시립대학교 학생복지위원회, 학생들과 함께하는 "어르신과 얼씨구나~"

    Merry christmas~!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복지관에도 산타가 찾아왔습니다. 바로 서울시립대학교 학생복지위원회와 학생들인데요. 12월 22일 크리스마스를 앞둔 주말, 이른 아침부터 우리 주민들을 위해 “어르신과 얼씨구나~”라는 이름으로 즐거운 프로그램과...
    Date2018.12.26 By홈페이지관리자 Views56
    Read More
  3. [마을행사] 묵동 - 동지맞이 팥죽나눔

    2018년 12월 21일(금) 11:00 동지를 맞이하여(22일) 묵1동에 있는 영지교회에서 지역주민분들과 팥죽을 나누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묵1,2동 주민센터(홍보), 영지교회(장소 및 다과), 묵1동 새마을 부녀회(행사 지원)와의 협력과 장인스텐(장인식), 행복나누리...
    Date2018.12.24 By홈페이지관리자 Views81
    Read More
  4. [주민교육] 2018년 주민교육 "낙상예방교육" 진행

    맹추위가 계속되는 겨울철 다들 안녕하신가요? 저번주에는 눈도 많이 내려 길거리에 소복소복 쌓이기도 했었지요. 혹시 이러한 겨울철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당하는 사고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낙상사고' 입니다! 낙상사고라 하면 흔히 빙판에서 넘어...
    Date2018.11.28 By홈페이지관리자 Views64
    Read More
  5. [복지관개방사업] 2018 우리마을 주민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

    올해 4월, 지역주민이 주체적으로 마을공동체 활동을 형성하여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모사업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최종심사를 거쳐 선정된 주민동아리는 총 5개로 지화자 풍물단, 천방지축 극단(난타), 신바람 건강체조교실, 하하호호 노래교...
    Date2018.11.19 By홈페이지관리자 Views8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44 Next
/ 44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