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제공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49일 선선한 바람이 불던 날. 면목본동에 거주하시는 독거어르신 가정에 웃음꽃이 핍니다.

오늘은 어르신 가정을 깨끗한 새 옷을 입히기 위해 도배와 청소를 하기로 한 날이기 때문입니다.

도배를 맡아서 해주실 사장님, 무거운 짐 정리를 도와주시는 구세군주거자활복지센터, 어르신의 집청소를 거들어 줄 서울시립대학교 국가근로 학생들까지!

많은 분들이 각기 다른 능력을 모아주셨습니다.

 

 곰팡이에 장기간 노출되는 경우 천식이나 비염 또는 알레르기 피부염 등이 유발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겨울동안 습기로 인해 생긴 곰팡이가 온 집을 덮어서 오랜 기간 동안 천식으로 고생하고 있는 어르신에게 더욱더 안 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었습니다.

 

주거환경1.jpg

 

곰팡이로 얼룩져있던 벽지를 뜯어내어 새로운 벽지를 바르고, 어르신 혼자서는 처리할 수 없었던 무거운 짐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주거환경2.jpg

 

도배와 짐을 정리하는 중간중간 어르신께서 따뜻한 커피를 타주시거나, 사전에 준비해두신 다과를 나눠주시면서 고마움을 표현하셨습니다.

그리고 밥과 돼지고기를 듬뿍 넣고 끓인 김치찌개도 나누어주셔서 덕분에 점심식사도 맛있게 할 수 있었답니다. 감사히 잘먹었습니다:)

 

주거환경3.jpg

 

도배가 어느정도 마무리되면서 쓰레기와, 바닥의 먼지들을 깨끗이 정리하기 위해 대학생들이 투입되었습니다.

문 주변까지 번진 곰팡이도 닦아내고, 어르신이 손 닿지않아 먼지가 쌓인 구석구석도 깨끗이 청소하였습니다.

 

주거환경4.jpg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어르신의 댁이 깨끗하고 포근한 집으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주거환경5.jpg

 

 

우리복지관은 민-관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가족, 이웃과의 관계가 단절된 채 혼자 살아가는 주민을 발굴하고,

이웃 복지관 동주민센터의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지역안전망체계를 촘촘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 주거환경개선은 낡고 오래된 주거지에 새로 도배, 장판, 방충망, LED전등 교체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면목본동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로 만나 뵙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연계기관: 면목본동주민센터, 구세군주거자활복지센터

* 본 사업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 [정서지원서비스_따뜻한 겨울나기] 면목본동 주민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4월 9일 선선한 바람이 불던 날. 면목본동에 거주하시는 독거어르신 가정에 웃음꽃이 핍니다. 오늘은 어르신 가정을 깨끗한 새 옷을 입히기 위해 도배와 청소를 하기로 한 날이기 때문입니다. 도배를 맡아서 해주실 사장님, 무거운 짐 정리를 도와주시는 구세...
    Date2018.04.12 By홈페이지관리자 Views293
    Read More
  2. [진료지원서비스] 서울시 북부병원과 함께하는 무료진료

    2018년 3월 22일 (목) 서울시 북부병원에서 의사,약사 선생님과 함께하는 무료진료가 진행되었습니다.이번달에는 57명이 참여를 해주셨으며, 매달 60여명의 지역주민이 이용하고 있습니다.무료진료는 오신 순서에 따라 번호표를 받고 기다렸다가, 기본적인 혈...
    Date2018.04.09 By홈페이지관리자 Views272
    Read More
  3. [어르신사회활동지원사업] 경륜전수활동 '사랑을 나누는 행복 카페'

    작년 지역주민 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경륜전수활동 '차나눔 행복카페'가 올해 더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작년에는 2명의 어르신이 지역주민분들에게 차 나눔 활동을 해주셨는데요. 올해는 작년보다 4명이 늘은 총 6명의 어르신과 함께...
    Date2018.04.02 By홈페이지관리자 Views151
    Read More
  4. [여가문화지원] 노래교실 개강!

    길었던 두 달간의 방학기간을 마치고 2월 28일 노래교실이 개강하였습니다. 노래교실의 개강만을 기다리고 계시던 어르신들, 거동이 조금 불편하신 어르신들도 한걸음에 달려오셨습니다. 올해 신나는 노래교실은 흥이 많고 끼가 많은 허경희 강사님하고 함께 ...
    Date2018.03.14 By홈페이지관리자 Views133
    Read More
  5. 월드비전과 함께하는 꿈꾸는 아이들 1차년- 자아탐색프로그램 진행

    2017년 11월부터 사업을 계획하여 실무자 교육받고 면목초등학교, 면동초등학교, 신묵초등학교, 면목본동과 묵동 주민센터, 소재 지역아동센터, 중랑구드림스타트 등에 홍보, 추천을 받아 꾸려진 꿈꾸는 아이들 10명과 함께 자아탐색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
    Date2018.03.12 By홈페이지관리자 Views140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 53 Next
/ 53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