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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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례관리팀에서 일방적인 지원이 아닌 이용자와 함께 고민하고 이용자의 주체적인 참여로 문제와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돕는 사례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그 과정과 결과에 대한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청회를 구상하여 진행하였습니다.

 

10월 어느날 김세진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 지 궁리하고 고민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배움' '감사' '소망' 을 주제로 주민께서 직접 자신의 목소리로 말씀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17년 12월 6일 수요일

구리로 나가는 길목에 있는 '뜰'이라는 까페에서 주민 4분과 사례관리자 4명, 공청회 진행전반에 슈퍼비전을 주신 오순희 부장님, 그리고 동료 김정희 선생님과 함께 2시간이 부족할 정도록 주민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배움' 과 '감사'를 굳이 나누지 않아도 한분 한분의 말씀에 뜨거운 목소리로 녹아져 있었습니다.

사실 사례관리 이용자로 주민공청회를 준비하기에 어떤 가치를 담고, 어떻게 기획해야할지 어려웠는데 우리의 일이 주민의 삶에 힘이 되어드렸다는 것을 다시금 크게 깨닫게 되었고 앞으로도 사례관리로 주민을 만나는 데 발판삼고 마음에 새겨 한분 한분의 삶을 응원하고 돕는 사회복지사가 되어야 하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꾸미기_공청회_MG_0864.JPG  

 

꾸미기_공청회_MG_0879.JPG

 

r공청회.jpg

 

 

오늘 우리의 만남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즐겁고, 행복하고, 살만한 세상이라는 것,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올해는 도움을 받기만 했는데 내년에는 도움을 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전화라도 주고, 동행해 주는 사람이 있어 행복하다.

사회복지사가 희망을 주었고 노고가 많고 감사하다.

아직 그래도 살만한 세상이다.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던 시간이였다.

 

-2017126일 사례공청회에 오신 주민분들의 이야기 중-

 

 

항상 주민의 삶을 응원하고 지지하고 주체적으로 서실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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