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동의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및 정의

본 약관은 서울시립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며 사이트에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그 외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의 변경

본 약관은 회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본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규약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전자상거래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방법

제1조 이용계약

본 약관에 동의한 이용자가 가입신청서양식을 통하여 신청하고 서울시립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의가 없다고 판단된 회원에게 ID를 발급함으로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제2조 회원등록

회원등록은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제3조 회원탈퇴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요청서 또는 E-mail을 통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회원자격 정지 및 자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별도의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회원가입양식 작성을 허위로 기재했을 경우

- 회사사이트운영을 방해했을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제3 개인 신용정보 보호

제1조 (개인정보의 취득 및 이용)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이용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 발생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이 입증될 경우 서울시립대종합사회복지관은 그에 따른 책임을 집니다.

제4장 책임 과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 서울시립대종합사회복지관은 회원 및 이용자에 대하여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서울시립대종합사회복지관은 서비스 제공설비를 운용 가능한 상태로 항상 유지하여야 하며, 장애가 발생했을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울시립대종합사회복지관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2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회원ID 및 회원암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제3조 지적재산권

서울시립대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모든 기사, 사진, 그림, 동영상, 영화파일 등의 컨텐트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서울시립대종합사회복지관에 귀속하며 당사의 승낙 없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4조. 면책사항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의 시행은 2011년 1월 1일 부터로 합니다.

개인정보 취급 방침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선택항목 : 전화번호, H.P
- 유료 서비스 이용시 항목 : 없음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이름, 계정,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신용평가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중복가입확인 고객센터의 운영, 부정 이용 방지를 위하여 사용됩니다.
- e-mail, 전화번호, 주소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안내, 경품 등 물품배송 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 그 외 선택항목: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부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보존이유 : 서비스 이용의 혼선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
- 보존기간 : 1 년
부정/불량이용기록 (부정/불량이용자의 개인정보 포함)
- 보존이유 : 서비스의 부정 및 불량 이용 방지 및 부정/불량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 보존기간 : 1 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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